국회, 천안함특위 감사원장과 국방장관 질의

"17시15분에서 17시45분으로 문서 조작했나?"

국회, 천안함특위 감사원장과 국방장관 질의

 

 

6월11일 오후2시, 국회245회의실에서 천안함특위가 열려, 감사원의 천안한 감사 결과에 대해 김황식 감사원장에 대한 질의와 감사원 감사관련 김태영 국방장관에 대한 질의가 분리되어 진행되었다.

 

김황식 감사원장은  "사건발생시각이 17시15분에서 17시45분으로 조작되었나?"하는 최문순 의원의 질의에 "그렇다"고 답변했다.

 

또한 감사원장은 "감사결과 25명의 징계대상 중 형사처벌을 받을 사람은 몇명인가?"하는 유승민 의원의 물음에 "12명이라고 답변했다"

 

그러나 감사원장 질의 후에 이루어진 국방장관 질의에서 김태영국방장관은 "형사처벌 받을 징계대상이 없다"고 답변하였다가 의원들의 "감사원장의 답변과 왜 다른가?" 하는 추궁에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최초 사건 발생 시각 보고에 대해서도 "조작되었다"는 것을 인정한 감사원장의 답변과 달리 국방장관은  "사건 초기에는 발생시각에 대해 중요하게 여기지 않아 몰랐다"는 답변으로 회피했다.

 

또한 김태영 국방징관은 최문순 의원의 "클린턴 국무장관이 받은 400페이지 보고서를 자료요청했는데 왜 안주나?"하는 질의에 "없다"고 답변했다.

 

이에 최문순 의원은 언론보도를 인용하며 "그럼 클린턴 국무장관이 거짓말을 한것이다. 직접 클린턴 장관에게 질의 하겠다"고 확인했다.

 

김태영 국방장관은 처음에는 "감사원의 천안함 감사 결과에 대해 인정하지 않겠다"며 "해명자료를 내겠다"고 했으나,  대통령 직속기구인  감사원의 감사결과를 인정하지 않는 태도에 대한 의원들의 항의에  "맞지 않는 부분은 설명하겠다"고 후퇴했다.

 

또한 "왜 감사원장의 답변과 다른부분이 많은가"하는 지적에 대해서도 처음에는 강하게 부정하다가,  의원들의 항의에 수긍하는 답변태도를 보였다. 

 

김태영 국방장관은 "북한이 전쟁을 일으킬것 같은가? "하는 질의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 전쟁은 안 일어난다"고 답변했다.

 

다음은 국회 천안함 특위의  질의 모습들이다.

 

 

 

감사원장에게 천언함감사결과보고서 관련, 사고 발생시각 보고 관련, 17시15분을 17시 45분으로 조작했나? 추궁 질의하는 최문순 의원

 

 최문순 의원 질의에 답변하는 감사원장

 

 감사원장에게 질의하는 최문순 의원과 박영선 의원

 

천안함특위가 시작되기전, 공개로 할 것인가? 비공개로 할것인가? 를 논의하는 김학순 천안함특위위원장

 

 박영선 의원의 매서운 질의

 

감사원 감사결과보고서 관련, 질의에 답변하는 김태영 국방장관 

 

1번이 씌어진 어뢰를 본인이  발견했다고 답변하고, 24시간 감시했다고 답변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문순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ry.lisseurghdve.com/ BlogIcon ghd 2013.04.09 2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에게 가장 쓸모없는 날은 웃지 않는 날이다.

  2. Favicon of http://pol.pedidri.com/ BlogIcon christian louboutin shoes 2013.04.10 17: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계는 절대적으로 공정하고 공평 하나의 요점은 그게 아니 잖아.

  3. Favicon of http://www.pandoracharmsxx.com/ BlogIcon pandora charms 2013.04.23 16: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 매력있어, 자기가 얼마나 매력있는지 모르는게 당신매력이야

  4. Favicon of http://frk.hairstraightenernx.com BlogIcon ghd sale 2013.04.28 0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은 죽을걸 알면서도 살잖아 .사랑은 원래 유치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