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바이오 산업, 도약의 발판을 구르다

바디텍메드(주)(대표, 최의열)와 일본 아크레이사(대표, Takeshi Matsuda)가 오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투자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일본 아크레이사(Arkray Inc.)는 1960년 설립되어 2011년 기준 전 세계 80여개국에 24개의 자회사와 1,8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체외진단업체로, 지난 8월 체외진단용 진단시약 및 진단기기 생산업체인 바디텍메드㈜와 90억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국내 바이오 업체가 해외 진단업체의 제품을 수탁 생산하거나 기존 생산시설의 확충을 위한 투자를 유치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국내 바이오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기반 한 순수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외국 대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루어 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식은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협약은 강원도 발전에 우수사례가 될 것이고, 국내 바이오 기업에도 시사하는 바가 클것으로 생각하며, 강원도 바이오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문순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9.27 09: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www.wristwatchbase.com/ BlogIcon http://www.wristwatchbase.com/ 2013.09.27 0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고, 시원시원하신 노원구청장님의 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