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문순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shgo 2015.04.12 0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이 한민족 역사 고조선,고구려,발해를 동북공정을 하고있고, 일본은 일제 때 단군조선이 신화 라는 식민사학을 했습니다.
    그런데 작년 여름 춘천 중도에서 이런 것들을 잠식 시킬 수 있는 바로 실제 존재했던 우리 뿌리 국가인 고조선 사람들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중요한 거대한 고조선유적지가 내 고장 춘천에서 나와서 너무 기뻤습니다.
    그런데 안도감과 자부심도 잠시...
    문화재청이 의암호 수위 조작 보고서를 문화재위원회에 내서, 강원도와 춘천시는 이에 동조하고 지석묘를 파헤쳐 옮기고 집터와 환호를 보호하지 않고 겨울에 방치하여 훼손하는 어리석고 썩은 짓을 하다니요?
    국가 뿌리 도시 고조선유적지구 집터를 흙으로 덮어버리는 행태를 서로 다투어 하여 돈을 나눠 챙기고 그 위에 레고랜드를 짓는 일이 상생?입니까?
    이건 조상님들에게 죄를 범하는 것이고, 이 나라 국민이라면 문화재보호법 위반 및 범죄입니다!
    춘천 토박이로서 정말 한심하고 미개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몇 일 전에 일본의 아베가 또 독도와 위안부 문제를 왜곡한 일본 역사 교과서를 검정통과시켰는데, 이번엔 예전에 일제시대 때 일본군이 광개토대왕비 문구를 조작해서 지어냈던 한.일 역사학자들 사이에서도 말이 안된다고 폐기된 고대 4c에 일본이 한반도 남부지역을 지배했다는 임나일본부 설을 교과서에 같이 왜곡했고 일본 정부,문화청 홈피에도 올리며 고대사 왜곡 까지 하고 일본의 미래세대에게 세뇌시키려 하고있습니다.
    이에 대해 과거 백제 충남 부여,공주 지역 출신이고 과거 충남도지사를 지냈던 이완구 국무총리께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백제역사를 조목조목 설명하고 아베를 지록위마 라며 비판하셨습니다.
    전 이걸 보고 자기 고장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확고하다고 느꼈고 부러웠습니다.
    지금도 익산,공주,서울 풍납동에서도 백제 유적지와 유물을 공무원들이 원형보존하고 발굴하고 있고 연계해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한다고 합니다.
    춘천 중도 고조선유적지는 우리나라 어느 유적지와 유물 보다 더 중요한 것이고 세계문화유산에 등재해야 하고 고대 그리스 로마 유적지와 유물 못지않게 중요하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 역사에 대해 잘 모르는 아이들 많을 겁니다.
    중도 고조선유적지는 경주역사유적지구 처럼 반드시 원형보존하여 우리 아이들을 위해 나라 뿌리 도시 유적지로서의 역사의 산 체험장으로 만들어 교육시켜야 이 나라의 미래가 밝을 것입니다.
    최문순도지사님, 지금 한국은 세계 10위 안에 드는 경제강국입니다.
    강원도와 춘천시,한국을 위하는 공무원이라면 우리고장의 중요문화재,춘천 중도 고조선유적지를 나라와 미래 세대를 위해 세계문화유산 등재하고 보호하는 데 앞장서는 모범을 보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최문순도지사님, 부디 중요한 우리 고장 문화재를 더 소중히 여기시고 투명한 도정을 펼쳐주십시오.